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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국전력공사) 복지할인 제도 및 스마트고객센터 서비스 시행 안내
담당부서 한국전력공사 담당자 연락처 123
작성일 2017-05-18 조회 244 이메일
첨부 170411-안양지사 스마트고객센터_A4-03.jpg 170411-안양지사 스마트고객센터_A4-03.jpg
한국전력공사 복지할인 제도 및 스마트고객센터 서비스 시행 안내

한국전력은 새로 개편된 복지할인 제도 및 2017년4월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스마트고객센터 서비스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고객님의 궁금증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복지할인 안내(전기요금 할인제도)
○ 정액할인 한도 확대(월16,000원한도(하계2만원)
대상 : 장애급수(1급~3급),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급여 수급자), 독립유공자 또는 독립유공자 권리이전 유족1인

○ 기초생활 수급자 할인 : 정액할인 한도 확대(월10,000원한도(하계12천원)
대상 :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 차상위계층 할인 : 정액할인 한도 확대(월8,000원한도(하계1만원)
대상 : 장애연금, (경증)장애수당, 장애아동수당수급자, 한부모가족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자활근로자, 우선돌봄 차상위

○ 다자녀, 대가족할인 : 전기요금의 30% 할인(월16,000원한도)
대상 : 주민등록표상 자녀 3인 이상인 가구, 주민등록표상 가구원5인 이상인 가구

○ 생명유지장치 사용고객 할인 : 전기요금의 30% 할인
대상 : 산소발생기, 인공호흡기 사용자

○ 사회복지시설 할인 : 전기요금의 30% 할인
대상 : 사회복지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 출산가구 할인 : 전기요금의 30% 할인(월16,000원 한도)
대상 : 출생일로부터 1년 미만인 영아(2016.12.01이후출생)

○ 교육용 할인
- 당월 최대수요전력 또는 계약전력반영(계약전력의 15%하한적용)
- 기본사용전력량/ 해당 월 전력요금의 6% 할인
- 냉난방사용전력량 / 해당 월 전력량요금의 50% 할인
대상 : 초·중·고교, 유치원 추가

○ 주거용·주택용 절전 할인
- 직전 2개년 동월 사용전력량 대비 20% 이상 절감한 경우
  월 전기요금 15%할인(동·하계)/ 10%할인(기타계절)
  1~12검침(하계 : 8~9월분, 동계 :1~3월분)
  15~말일검침(하계 : 7~8월분, 동계 : 12~2월분)
대상 : 2017년 2월부터 2019년 12월분까지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정액할인은 정률 할인(30%와 중복 적용 가능)

2. 스마트고객센타 서비스 시행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이용대상 : 채팅·이메일상담(한국전력사이버지점회원)
                문자(SMS)상담 (전국민)
○ 서비스이용방법
- 온라인 Web(PC) → 한전사이버지점(http://cyber.kepco.co.kr)
- 모바일(스마트폰, 테블릿) → 스마트한전 App(Play스토어에서 어플 다운로드)
- 단문SMS(핸드폰) → 문자수신번호 : 031-123

※ 개인정보가 포함된 상담은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 한전고객센타☎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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