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보도자료

홈으로 이동 > 열린시정 > 군포 알리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시의 보도자료를 게시하는 곳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수리산수 처음 상태대로 사용하세요”
담당부서 수도사업소 담당자 정학헌 연락처 390-3233
작성일 2017-03-16 조회 167 이메일
첨부
“수리산수 처음 상태대로 사용하세요”
군포, 2017 노후 옥내 급수관 개량 지원사업 시작

 
“수리산 자락에서 생산한 맑고 깨끗한 수돗물, 처음 그 상태 그대로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게 도우려 합니다.”
 
군포시는 16일 아연도강관으로 만들어진 옥내 급수관의 노후와 부식 때문에 가정에서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는 시민을 위해 이달부터 ‘2017년도 노후 옥내 급수관 개량공사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2013년부터 지역 내 20년 이상 된 노후 주택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옥내 급수관 교체 및 정비 신청을 받아, 3천여 건의 개량 사업을 지원한 바 있다.
 
급수관 개량비용의 일부를 시가 부담함으로써 시민들이 경제 부담을 줄이고, 깨끗한 수돗물을 되도록 만들어진 그대로 받아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적극적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것이다.
 
올해 사업은 11월 말까지 군포시수도사업소 급수팀을 방문(군포시 수리산로 151, 토․일요일과 공휴일 제외)해 신청서를 제출한 주택을 대상으로 시행될 예정이지만,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급수관 개량 사업비 지원 대상은 아연도강관으로 만들어진 옥내 급수관이 20년 이상 된 연면적 130㎡ 이하의 주택 거주자들이다. 다만 예산이 한정돼 지원 대상은 선착순(기준 충족 필수)으로 선정되니 유의해야 한다.
 
기타 신청 서식, 상세 조건 및 지원금은 시(www.gunpo.go.kr) 또는 수도사업소(water.gunpo.go.kr)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390-3233, 3230~1, 3295)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이현식 수도사업소장은 “2015년 봄 이후 많은 시민이 낡은 급수관을 개량해 깨끗한 수돗물을 받고 있지만, 아직도 지원 대상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예산이 한정돼 있어 1년 지원 가정이 제한되지만, 관련 사업을 지속해서 시행해 모든 시민이 혜택을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5년 3월 주택의 녹슨 옥내급수관 개량 지원 대상 확대를 주요 골자로 ‘군포시 수도급수 조례’를 개정한 바 있다.
 
이 조례를 근거로 20년 이상 된 주택 거주자들이 급수관 개량 지원을 신청하면 급수관 세척 또는 교체 등에 필요한 비용을 보조(자부담 전제)한다는 것이 시의 방침이다.
 
문의 : 수도사업소 정학헌 390-3233
 

전체댓글수 0 소셜 로그인 트위터 로그인하기 페이스북 로그인하기

퍼가기

퍼갈곳을 선택하세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SNS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주소복사
만족도
자료제공
  • 부서 : 홍보실 미디어홍보팀
  • 담당자 : 나중한
  • 문의처 : 390-0753
만족도 평가
  • 이 페이지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