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보도자료

홈으로 이동 > 열린시정 > 군포 알리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시의 보도자료를 게시하는 곳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군포, 개별공시지가 정확도 및 신속성 향상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담당자 임수환 연락처 390-0156
작성일 2017-04-17 조회 210 이메일
첨부
군포, 개별공시지가 정확도 및 신속성 향상
道 내 자치단체 최초로 ‘부동산 가격 산정 및 검증관리 프로그램’ 도입

 
군포시가 경기도 내 자치단체 중 최초로 ‘부동산 가격 산정 및 검증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시는 앞으로 지역 내 약 2만 필지(3천331만7천여㎡)의 개별 공시지가 평가 정확도를 높이고, 산정․검증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별공시지가는 토지 관련 국세 및 지방세 등 각종 세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정확하고 신속하게 결정․공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시는 현재의 수작업 및 종이 도면 등을 활용하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전문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전산화․자동화 비율을 높였다.
 
시에 의하면 기존 개별공시지가 평가(산정․검증) 시스템은 개인 컴퓨터에 설치돼있어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등으로 데이터의 손실 위험이 있고, 실제 토지 상황을 알기 어렵다.
 
또 토지 관련 변동 정보를 수작업으로 입력해 최장 4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오기 입력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점과 감정평가사 검증 시 종이도면 출력에 따른 비용이 매년 반복적으로 발생한다.
 
하지만 앞으로 ‘부동산 가격 산정 및 검증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데이터의 보안성과 안정성이 확보되고, 토지 특성의 일괄입력으로 신속성이 향상되며, 종이도면을 이용한 평가방식을 상당 부분 디지털 방식으로 대체 가능해 공시지가 산정․검증업무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이 줄어들 것으로 시는 예상한다.
 
장태진 민원봉사과장은 “부동산 평가시스템 개선으로 업무 효율이 크게 향상되고, 시의 공시지가 산정․검증 공신력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시민의 중요한 재산인 토지 공시지가를 신속 정확하게 결정‧공시하고, 업무 비용을 절감해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민원봉사과 임수환 390-0156
 

전체댓글수 0 소셜 로그인 트위터 로그인하기 페이스북 로그인하기

퍼가기

퍼갈곳을 선택하세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SNS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주소복사
만족도
자료제공
  • 부서 : 홍보실 홍보기획팀
  • 담당자 : 신현근
  • 문의처 : 390-0663
만족도 평가
  • 이 페이지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