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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전화 한 대로 월평균 85건 민원 해결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담당자 김경준 연락처 390-0018
작성일 2017-06-15 조회 29 이메일
첨부
전화 한 대로 월평균 85건 민원 해결
군포, 바로 콜센터 운영 100일 “시민 만족”
분야 상관없이 생활불편 신고 접수해 처리

 
군포시가 최근 3개월여 동안 전화 한 대로 월평균 85건의 생활불편 민원을 해결했다.
 
시는 14일 신속한 민원 처리를 목적으로 지난 3월부터 ‘생활불편 바로 콜센터(031-390-0014)’를 운영해 총 255건, 월평균 85건의 각종 민원을 해결해 시민 삶의 질 만족도가 향상했다고 밝혔다.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 도로와 인도 파손, 버스 정보 시스템 고장 등으로 생활에 불편을 느낀 시민이 민원 접수 담당 부서나 관련 전화번호를 정확히 몰라도 편히 신고할 수 있는 체계를 가동한 결과라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시는 ‘생활불편 바로 콜센터’ 운영으로 민원인들이 신고 부서를 찾는 노력과 불편 사항을 여러 번 설명하는 번거로움이 감소한 만큼 민원 처리는 더욱 빨라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익재 자치행정과장은 “민원 서비스 강화가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지난 100일 동안 실감했다”며 “제도 운용에 최선을 다해 시민의 생활불편이 예방 및 신속 처리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생활불편 바로 콜센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각종 회의에서 홍보를 진행하며, 주민센터 등 공공시설에 안내 전단 비치를 유지할 계획이다.
 
문의 : 자치행정과 김경준 390-0018
 

공공누리 마크 군포시청에서 제작한 (전화 한 대로 월평균 85건 민원 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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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서 : 홍보실 홍보기획팀
  • 담당자 : 나중한
  • 문의처 : 390-0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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